불판

캐나다 몬트리올: 한국 영사관에 이주노조 활동가 추방을 항의하는 서한 전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이름으로 검색 댓글댓글 1건 조회9,426회 작성일2007-12-15 00:29

본문

까지만, 라주, 마숨. 이주노조 활동가들의 강제출국에 항의하는 국제행동이 캐나다에서 13일 낮에 있었습니다. 그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
이주노조 활동가 강제추방에 항의하는 국제적 연대투쟁!!

“No One is Illegal”의 몬트리올 지부 회원들이 오늘 몬트리올에 위치한 한국영사관에 항의서한을 전달하기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지금부터 그들의 대한민국총영사관 항의방문 장면들을 보시겠습니다.
151204118.jpg
2007년 12월 13일, “No One Is Illegal”, “Solidarity Across Borders”, “the Immigrant Workers Center”의 세 개 단체 활동가들이 한국정부의 이주노조 활동가 강제출국에 항의하는 서한을 전달하기 위해 몬트리올의 대한민국총영사관을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의 영사는 항의서한을 전달하자 바로 찢어버렸습니다만, 저희는 복사해서 준비해간 항의서한을 다시 전달하였습니다. 밑의 사진은 항의서한 전달과 사진촬영에 당황해하는 한국영사의 모습입니다.
151205097.jpg
<한국영사가 항의서한을 찢어버린 후, 다시 두 번째 서한을 전달하는 모습>

<항의서한>

2007. 12. 13. 캐나다 몬트리올
수신: 몬트리올 주재 대한민국총영사
(대한민국총영사관, 1 Place Ville-Marie, Suite 2015, Montreal, Quebec, H3B 2C4)
발신: 아래 세 개 단체 회원 일동
“No One Is Illegal”
“Solidarity Across Borders”
“the Immigrant Workers Center (IWC) in Montreal”

제목: 한국정부의 이주노동자 강제출국에 항의하며

우리는 2007년 11월 27일 한국정부가 이주노조(MTU)의 주요 활동가들을 표적 단속한 것 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기 위해 이 서한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우리는 현재 청주외국인보호소에 감금되어 있는 이주노조 주요활동가 까지만, 라주, 마숨을 즉각 석방할 것을 요구합니다. 또한 이주노조를 탄압하기 위해 자행되는 표적 단속과 한국에 있는 모든 미등록노동자에 대한 단속을 중단할 것을 강하게 요청합니다.

우리는 까지만, 라주, 마숨을 강제출국 시킨 것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명하며, 한국 정부는 그들이 원한다면 한국에 돌아올 수 있도록 즉각 조치를 취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한국 정부는 무자비한 강제단속을 즉각 중지해야 합니다. 한국의 이주노동자들은 이른바 더럽고, 힘들고, 위험하다는 3D업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기본적 인권도 보장받지 못한 채 노동현장에서 과잉착취당하고 있습니다.

다른 한국의 많은 시민운동단체처럼, 우리들도 한국의 모든 이주노동자에 대한 전면합법화를 지지합니다. 이주노동자, 그들이 한국에서 일할 수 있는 사람들이라면, 같이 살기에도 좋은 사람들입니다. 한국정부는 20만 이주노동자들에게 인간답게 살 수 있는 모든 권리를 보장해야 합니다.

이러한 요구와 투쟁은 캐나다의 이주민과 미등록노동자들을 위한 것이기도 합니다. 한국 정부와 마찬가지로 캐나다 정부도 “일시체류” 이주노동자를 착취하고 있으며, 50만 명이 넘는 사람이 그 어떤 체류지위도 보장받지 못한채 살아가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항의서한을 통해 한국의 이주노동자들에게 연대를 표명하며, 인권과 정의를 위하여 지속적인 항의집회와 캠페인을 벌여나갈 것입니다.

우리는 대한민국총영사가 한국정부에게 이러한 사태에 대하여 강하게 권고하기를 요청하는 바입니다.

우리의 강한 분노를 담아...

Degane Sougal & Jaggi Singh
No One Is Illegal-Montreal
514-848-7583 - noii-montreal(at)resist.ca
http://nooneisillegal-montreal.blogspot.com
151203458.jpg


http://twokoreas.blogspot.com/2007/12/mtu-solidarity-action-in-montreal.html
Thursday, December 13, 2007
(위의 블로그의 글을 허접 번역하였습니다. )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