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판

5월 12일, 청계광장에서 함께 외쳐봐

페이지 정보

작성자 69Hz 이름으로 검색 댓글댓글 조회5,996회 작성일2007-04-18 21:06

본문

5월 12일, 청계광장에서 함께 외쳐봐
Peace!!


그 동안 평화난장은 평화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풀뿌리 평화단체들이 모여 신나고 자유롭게 놀며 행동하는 자리였습니다. 단체나 개인이 내고 싶은 목소리를 각자가 준비한 만큼 발언하며 서로 배우는 자리이기도 했습니다. 누구에게나 열려 있는 평화와 소통의 공간. 평화난장이 다시 열립니다. 
5월 15일은 세계병역거부자의 날입니다. 세계병역거부자의 날은 전쟁을 거부하고 총을 내린 사람들을 생각하는 날입니다. 나날이 짙어가고 전쟁과 폭력의 광기에 저항하며 사람으로 살고자 총을 내린 사람들과 함께하는 날입니다. 평화적인 해결 방법보다는 힘과 경제논리가 모든 것을 지배하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평화의 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는 열린 마음입니다.
미국이 이라크를 침공한 지 4주년을 넘었고 자이툰 부대는 여전히 돌아올 생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평택 싸움은 일단락되었지만 그 상처는 여전히 남아 있고, 주한미군 문제는 끊임없이 새로운 고민거리를 양산하고 있습니다. 또 국가안보를 빌미로 한 보수적 사회 분위기도 여전하고 동북아 지역에서 확대되고 있는 군사적 긴장은 평화의 목소리를 거부하고 있습니다.

평화난장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며, 결과가 아니라 과정입니다. 이 날 함께 모여 고민을 나누고 자극받고 깨닫고 그래서 서로 한 보 내딛을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랍니다.
5월 12일, 평화적 소통과 행동이 어우러지는 ‘난장’에서 다함께 만나기를 바랍니다!

>> 시간 및 장소: 5월 12일 토요일 오후 2시 청계광장 곳곳
>> 행사 내용: 기본적으로 모든 내용은 참여하는 사람들이 각자 준비하고, 당일 직접 만들어 나가는 것으로 했으면 합니다. 단체별/개인별 발언과 부스+무수한 문화 공연+다함께 참여하는 간단한 퍼포먼스+각종 선전물...

>> ‘난장’을 위한 모임과 소통 제안.
평화난장 회의는 4.30 오후 6시 CGA 사무실

연락처(전쟁없는세상 활동가)
나동: 010-4559-4686 (peace1@jinbo.net)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