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판

집시법불복종운동 한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69Hz 이름으로 검색 댓글댓글 6건 조회10,482회 작성일2007-04-11 20:44

본문

[hrnet] 집시법불복종운동 기획안
경찰폭력대응팀입니다.
지난 인권단체연석회의에서 논의되었던 불복종 운동 기획안을 수정해서 보냅니다.
최대한 연행 등의 위험을 줄이고, 개방적인 집회를 가지려고 합니다.
조만간 웹자보도 돌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해서 집회시위의 자유를 가로막는 공권력을 혼내주어요.
4월 이후에는 집시법 독소조항들에 대한 (주요도로, 100미터규정 등) 쟁점행동을 기획하고 있습니다.
4월 19일 다시 거리에서 맞는 419행사에 인권지킴이들의 참여를 부탁드려요.

박진(017-268-0136)

‘集會’ 한다, 허가하지마시라

다시 거리에서 맞이하는 4.19 인권단체연석회의 집시법 불복종행동 첫 번째 미션

1. 일시 및 장소
- 2007년 4월 19일(목) 오후 2시 명동사거리.
2. 목적
- 집회는 '허가'하는 것이 아님을 분명히 한다.
- 4.19 민중항쟁의 정신을 거리에서 계승한다
- 집시법 불복종 행동을 알린다.
3. 제목
- ‘集會 허가하지마시라’ 다시 거리에서 맞이하는 4.19 인권단체연석회의 집시법 불복종행동 첫 번째 미션

4. 기획
- 공연 : 자유롭게 공연을 준비해 온다.
- 종이 확성기로 마구 발언하기 : 누구나 자유발언을 할 수 있는 종이 확성기를 제공한다.
- 준비물 : FTA 거부, 통신비밀보호법 개악 반대, 집시법 개악 반대, 사회복지법 제정 촉구, 사법개혁 촉구 등 현재 진행되고 있는 현안 관련한 피켓이나 현수막을 가지고 온다.
(꼭 현안과 상관없어도 되고 맘에 안드는 불만 사항 피켓 들고 오시면 됨. ex> '심은하 결혼 반대!')
- 각자 피켓을 들고 있는 사람들이 모두 한마디씩 신문고를 두드린 후 발언을 시작한다. 길바닥에 주저앉건 서서 듣건 상관없다.

- 미신고 집회에 대해 경찰은 불법행위 채증, 주최 측에 책임 묻기, 절차에 따른 경고 방송 등의 해산조치를 취할 수 있음. 신분을 위장할 수 있는 복면, 마스크 등 기물을 소지하고 오면 좋음(복면 금지 집시법 항의 행동)

- 행진ㆍ연좌시위를 시도하는 경우 현장 체포, 강제 해산과정에서의 폭력 상황이 예상되므로 이에 대한 경찰감시팀의 준비(사전에 사용했었던 현수막과 STOP! 경찰폭력 천 피켓 등)가 필요할 듯.

- 불필요한 연행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경찰 해산 명령 있을 경우,
즉각 해산한다. 그리고 추후에 다른 곳에서 다시 모여 집회를 진행한다.


- 특별히 사회자는 없는 것으로. 다만 모든 사람이 돌아가면서 발언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자. 그래서 집회 참가자들을 사전에 미리 섭외해두는 것이 필수! : 모두 다른 이야기를 한꺼번에, 그리고 가볍고 짧고 쉽게 이야기하는 것이 포인트라는 것을 공지할 것.

5. 준비물
- 북이나 장구
- 마이크와 앰프 / 혹은 확성기
- 봉투
- 집시법 조항 비틀어 본 선전물(피켓 두 개 정도로) : ex> 집시법 신고조항 vs 헌법 집회의 자유, / 집시법에서의 미신고집회에 대한 경찰 대응 vs 폭력 연행 및 채증에 대한 내용들.. (이건 좀 더 고민해봐야겠네요.)
- 현수막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까마귀님의 댓글

까마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아, 멋져요! 전에 땅과 자유아저씨들이랑도 이야기하고, 녹색평론에 기고할때도 글 같은 내용이 있었는데, 집회시위법 자체가 말이 안되요! 밤에는 시위못하고 그런게 어딨나요. 그러면 이 땅의 대부분 노동자가 아침부터 저녁까지 일하는데 노동자는 시위하지말고 당하고만 살라는건가? 아무튼 이날 뵈요! 근데, 날짜가 정확히 언젠가요? 수요일은 18일 같은데...

nolife님의 댓글

nolife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집시법 보다 더 무서운건, 집행부나 지도부..

집회가 무슨 웅변대회도 아니고,  직접행동을 하기도 전에 힘을 다 빼놓는
대표들의 발언 좀 뺏으면 좋겠다.

공동대표 물러가라!
상임대표 물러가라!

69Hz님의 댓글

69Hz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아-.... 공감. 집회라는 것 자체가 말하는 것인데 말하는 권리 자체가 몇몇 사람에게 집중되는 것은 폭력-은 아닐까 싶어요-

69Hz님의 댓글

69Hz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아... 그리고 날짜가 잘못된듯-
제가 내일 물어보고 정확한 날짜를 수정해서 게시판에 올릴께요

돕헤드님의 댓글

돕헤드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날짜는 4월 19일 목요일입니다. 철조망을 불판으로 팀이 와서 공연을 해주거나 악기를 들고 나와서 신나게 놀아주었으면 하더군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