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판

광동고등학교 학생들을 비롯하여 이번주에 평택 가실 분들 보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마님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댓글 10건 조회12,576회 작성일2006-08-02 14:33

본문


이번주 일요일에 광동고등학교 학생 4명과 제가 함께 평택에 쳐들어갑니다. 우리의 나아갈 길(!)을 이 게시판을 통해 공유하는 게 좋을 듯해서 여기 글을 남깁니다.


우선 저랑 이 문제를 논의했던 광동고등학교의 보연님이랑 말한 내용 플러스 알파를 정리하겠습니다. 우리는 이번주 일요일, 즉 8월 6일에 평택으로 들어갑니다. 광동고등학교 학생들은 9시 반 정도(조금만 더 빨라도 좋을 듯합니다.)까지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하면 거기서 다시 평택으로 들어가는 표를 끊습니다. 동서울터미널에서 평택으로 들어오는 버스는 10~30분 간격으로 있고, 1시간 10분 정도 시간이 걸리며, 가격은 4,000원입니다(청소년은 좀더 쌀지도 모르지만, 이건 장담할 수 없습니다. -_-)


평택터미널에는 제가 대기하고 있을 예정입니다. 터미널에서 우리는 우리가 먹을 점심과 저녁 장을 볼 예정입니다. 광동고등학교에서 오시는 분들께서는 꼭 송승훈 선생님께 찾아가서 하사금을 받아오세요. 선생님이랑 방금 연락했는데 하사금을 내려주시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 돈과 제 돈을 합쳐서 우리는 장을 보고 버스를 타고 평택에 입성하겠습니다.


보연님과 얘기해보니 평택 상황을 자세히는 모르고 있는 듯합니다. 이를 위해서 간단하게 상황을 설명해주는 글들이 있다면 게시판에 남겨주셔도 도움이 될 듯합니다.


최소한 12시 전에 도착해서 밥을 먹고 일을 하겠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무슨 일을 하는 게 좋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집 꾸미기를 해도 좋고 농사일을 해도 좋고요. 그리고 어제 평택에 들어간 구멍님에게 부탁을 했는데 봉사활동을 확인해주실 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에 대해서도 평택에 계속 계시는 분이 있으면 다시 한 번 확인 부탁드릴게요. 이러한 사안들에 대해서는 평택에 계속 계신 돕헤드님을 찍어서 부탁드리겠습니다. ㅋㅋ


그리고 우리가 가서 밥을 해먹으려면 버너나 브루스타가 필요할 것 같은데요. 혹시 일요일에 들어오시는 분 중에서 이런 게 있으신 분은 알려주세요. 없다면 제가 다시 수소문해보겠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밥은 뭘로 해먹을지도 고민되네요. ㅋ 좋은 제안 환영합니다!


마지막으로 광동고등학교 학생분들은, 이 게시판의 글들을 참고하시고 좌측 배너에 있는 사이트들에 들어가시면 대강 이곳의 분위기를 파악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촛불집회가 6시부터인데, 너무 늦어서 참석이 쉽지 않겠죠? 한번 고민을 해보시고 조금 더 늦게 들어가도 된다면 한  1시간 정도만 집회에 참석하고 가는 것도 고려해봐주세요. 그리고 궁금한 점은 이 게시판에 남겨주시면 저보다 더 풍부하고 직접적인 정보를 가지신 분들께서 훌륭하게 답변해주실 겁니다. ^^


그럼 또 게시판에서 계속 이야기하며 일요일을 준비해보죠.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마님님의 댓글

마님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06:22 08:57 10:14 11:31 12:26 13:14
14:24 15:43 16:54 17:46 20:33 21:39

용산발 천안행 급행열차 시간표입니다. 동서울터미널로 오는 것보다 지하철이 더 편할 것 같으면, 청량리역으로 가서 용산까지 온 다음 용산에서 지하철을 타는 것도 생각해보세요. 어떻게 올지 광동고 학생들, 쪽글로 남겨주시고요!

곳님의 댓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근데, 지킴이들은 7시'까지 가야해요. 가서 자리도 깔고 약간의 셋팅을 도와주는 센스.

그리고, 할일은 도두리 민박집을 꾸미는 일이 있겠고,

마을 분의 논 밭에서 피사리를 하거나, 김을 매는 등의 일도 있겠죠.

이것은 지킴이 디온이나 돕에게 문의하삼.

구멍님의 댓글

구멍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봉사활동확인은 주민대책위쪽에 문의 하면 될겁니다. 디온이나 돕에게 연결을 부탁하면 될거고.
숙소를 어디로 할지. 디온의 지킴이집으로 한다면 부르스타는 굳이 가져가지 않아도 되고 대신 부탄가스와 쌀과 식량들을 좀 넉넉하게 사가면 될듯한데. 돕이나 디온에게 연락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래요.
12시이전에 도착해서 밥먹고 일한다니~ 오우 빡세군요. 가자마자 그리 할일이 있을까 싶은데.. 일단 마을과 주요시설들(마을회관, 평화공원, 들소리방송국, 솔부엉이도서관, 예술전시관 등등)을 견학 하면서 대충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일은 그 다음날 아침부터 하는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리고 촛불집회에서 할 연대발언과 어르신들을 즐겁게 할 간단한 재롱도 준비해 가면 매우 좋을 것 같네요~ 가서 견학 후 남는 시간에 준비해도 될거고~
저는 격자님과 같이 갈까 생각중~ ㅎㅎ 팽성에서 봐요~

곳님의 댓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그 보상금을 위해 외지인이 지어서 버리고간 펜션을 꼭 견학하세요.

김보연님의 댓글

김보연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안녕하세요~ 광동고등학교 학생입니다.
저희는 지하철을 타고 가려고 하는데 평택역에서 내리면 되는건가요?^^;

무나님의 댓글

무나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넹, 평택역 맞아요.
근뎅, 그냥 전철을 타면 시간이 넘 걸려 나중에 허리아파요.
급행열차를 타고 오세요.  위에 마님이 쓴 댓길 참고하삼.

곳님의 댓글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아니면 영등포나 서울역에서 평택가는 기차를 타는 방법도 있지.
급행전철 보다 빠르니까. 기차라면 35분이나 40분이면 갈 거 같은데.
물론 기차 시간을 미리 잘 알아보고 가야겠지만.

마님님의 댓글

마님 이름으로 검색 작성일

저에게 몇 시에 평택역에 도착할지 알려주세요. 그럼 제가 시간에 맞춰 평택역으로 가겠습니다. 만약 시간을 안 알려주면 미아될지도 몰라요. -_-


Top